우리의 모발은 모낭 세포가 활발히 분열하고 증식하는 밤에 자랍니다. 대게 밤 10시에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가장 활발히 모발이 자랍니다. 이 때, 모발이 잘 자라나기 위해서는 많은 산소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더러워진 두피를 씻지 않고 그냥 자게 되면 불순물이 두피의 호흡을 방해하기에 모낭세포의 산소부족으로 활동이 떨어져 탈모가 일어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피지분비가 많은 분들과 헤어 스타일링제를 사용하는 분들은 반드시 저녁에 샴푸를 하는 것이 탈모를 예방하는 습관입니다.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습관>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게 되면 우리의 시신경을 자극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두피로 가는 혈액의 순환을 방해하게 되어 탈모를 유발합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컴퓨터는 일정시간 사용하고 사용한 후에는 눈이 쉴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으며 스트레칭을 자주 해서 목이나 어깨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나쁜 식습관>

 

우리의 모발의 건강은 우리의 전체적인 몸이 건강해야 같이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 음식이나 패스트 푸드 음식 등은 우리의 몸과 두피에 모두 좋지 않습니다.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할 때,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파마나 염색을 자주 하는 습관>

 

파마나 염색을 하게되면 아무리 조심 하여도 머리카락의 큐티클층이 손상이 되게 됩니다. 강한 알칼리 성분의 파마약, 염색약을 두피와 모발에 도포하고 지내는 1~2시간은 머리를 혹사시키는 가장 잔인한 시간입니다.


파마약이나 염색약을 머리에 도포하고 장시간 방치하게 되면 모공속으로 약의 성분이 유입되어 두피의 각질층이 과다 증식되어 탈모가 일어나게 됩니다.


<스트레스를 자주 받는 습관>

 

스트레스가 쌓이면 우리의 신체는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그 반응을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신체 부위는 두피입니다. 우리 몸이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으면 신장 기능이 손상되면서 열 조절 능력이 떨어집니다.


그러면 따뜻한 기운이 아래로 내려가지 못하고 위로 올라가 열을 만들게 되고이렇게 열이 위로만 가면 피지 분비를 왕성하게 하여 두피질환을 일으키면서 탈모가 생기게 됩니다.

 

Posted by 코코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