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는 보통 회전이 상당히 빠른편에 속합니다. 어느날 갑자기 스타가 되고나면 사람들은 그 이상의 새로운것을 원하기 때문에 연예인의 인기가 지속되려면 계속 신선한 무엇인가를 보여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새로운 페이스에 새로운 콘텐츠를 든 신인이 나타나 그 자리를 꿰찰테니까요. 특히나 예능같은 경우에는재미있는 이야기거리가 있어도 한 번 방송을 타고나면 시즌에 그치기 때문에 또 다른 신선한것이 없으면 사람들의 기억속에 묻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예능인이나 개그맨들의 새로운 컨텐츠에 대한 압박감은 이루말할 수 없을 정도라고 하네요. 그런데 10년동안 왕좌에서 한번도 내려오지 않은 예능인이 있으니 바로 유재석 입니다.


요즘 신동엽, 김구라, 김성주 등에게 조금 주춤하는듯 하지만 여전히 최고의 개런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한때 양대산맥을 자랑하던 강호동이 이미 그 자리에서 내려온것에 비하면 아직도 왕좌의 자리를 굳게 지키고 있는데요.


먼저 유재석의 회당 개런티는 프로그램당 약 1500만원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균적인 가격으로 유재석 대표 프로그램인 무도출연료 또한 이정도 개런티를 받았다고 하네요. 지금은 종영했지만 한때 출연했던 JTBC의 슈가맨 출연때에는 회당 2500만원 수준까지 뛰었다고 합니다.




슈가맨 진행 당시 약 프로그램 5개를했으니 이때 기준으로 하면  1500만원 x 4 = 6,000만원 + 2,500만원(슈가맨) 다해서 약 주급 8,500만원을 받았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주급 8,500만원을  한달 4주 / 1년 52주로 계산하면 한달 3억 4,000만원 1년 44억 이라는 경이로운 숫자가 나오게 됩니다.


물론 이 숫자 그대로 가져가는것은 아니고 매니지먼트와 약 6:4 수익배분 그리고 세금까지 제하게 되면  1년에 순수 가져가는 돈은 20억 초반정도가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전성기 일때고 지금은 유재석 프로그램이 많이 줄은 상태입니다.



런닝맨, 해피투게더 정도 프로그램만 하고 있는데 뭐 그렇게 해도 1주일에 4,500만원은 거뜬 하겠네요. 여기다가 광고료 + 중국촬영료 등을 더하면 유재석이 실제로 1년에 버는 돈은 세금을 제하고도 30~40억은 충분히 될겁니다.


유재석 차는 제네시스를 몰고 다닙니다. 사실 저정도의 수입이면 어떤 차를 몰아도  딱히 문제가 없을정도인데 꽤 검소한 수준으로 몰고 다니네요.


유재석 사는곳은 압구정 현대아파트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1976년에 지어진 이 아파트는 정말 겉에서 보면 40년이 다 되어가는 아파트답게 초라해보이지만 여기는 안에 들어가면 다른 세상들이 펼쳐진다고 하네요.


재건축이 임박해서 그런지 시세는 약 30~40억 정도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입지야 뭐 말할것도 없이 가장 핫한곳이기 때문에 재건축이 되면 평당 1억 가까이 찍을 후보로 보입니다.

Posted by 코코몰
,